TRAVEL

The road runs through the forest.

『 동키테마타운 』
동키테마타운은 당나귀 타기 체험과 미니동물 먹이주기 체험으로 아이들과 함께하기 더할나위없이 좋은 테마타운입니다. 당나귀 타기 체험으로 승마의 기초를 배우며 트랙에서 즐기는 승마는 위험없이 누구나 스릴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홍천에 가볼만한 곳으로 많이 추천되고 있는 동기테마타운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세요.
『 수타사생태숲 』
홍천군 동면에 위치한 사찰 안에 있는 생태숲으로 한국의 100대 명산 중 하나로 알려진 공작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다. 수타사 일원의 넓은 산림에 자생식물 및 향토 수종을 식재하고 복원한 역사문화 생태숲으로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백두대간의 오대산 한 줄기가 뻗어내려 동면과 화촌면에 걸쳐있는 공작산은 영서지방이 자랑하는 명산이며 수타계곡을 품고 있다. 이 공작산의 날갯깃에 감싸여진 절이 수타사이며 그 안에 자리 잡은 생태숲이 수타사 생태숲 공원이다. 지피식물과 초화류, 관목류, 교목류가 식재돼 있으며 잔디와 맥문동을 식재해 그늘을 조성하여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놓았다. 슢의 향기, 경관, 빛, 바람, 소리 등 다양한 자연적 요소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활동을 하는 숲속체험교실과 산림치유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출처 : 강원도청)
『 오션월드 』
오션월드는 크게 실내존, 익스트림존, 다이나믹존, 메가슬라이드존으로 구분되며, 이중 실내존은 파도풀, 유수풀, 튜브/바디슬라이드, 바데풀, 유아/어린이용 워터플렉스, 찜질방, 테라피 센터, 야외 노천탕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어 가족의 정을 더욱 돈독히 해 드립니다. 익스트림존은 그 이름에 걸맞게 국내 유일의 8피트 V파도를 자랑하는 서핑마운트와 연속되는 파도의 스릴감을 맛보실 수 있는 익스트림리버 등 젊은이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다이나믹존에는 300m 세계최장 몬스터 블라스터, 6인승 슈퍼 부메랑고, 초대형 자이언트 워터플렉스 등 스릴감 넘치는 테마 물놀이 시설로 가득차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 할 것입니다. 2011년 새롭게 탄생한 메가슬라이드존은 세계최초로 운영되는 슈퍼 S라이드, 국내 최초/최다 8인승 카이로레이싱, 고공낙하 하이스피드 슬라이드, 가족형 패밀리 레프트 슬라이드 등 다양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비발디파크 』
홍천 대명 비발디 파크의 가장 큰 장점은 서울에서 가깝다는 점이다. 서울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절과 상관없이 주말이면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토요일이나 연휴때면 객실을 예약하기도 힘들정도다. 처음에는 스키장의 부속 콘도로 오픈한 곳이지만 지금은 종합휴양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많은 것은 가족 취향의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본관 지하에는 수많은 식당, 놀이시설등이 밀집되어 있어서 먹거리, 놀거리를 찾는 사람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실내 놀이동산, 성인부부를 위한 각종 골프장시설도 이곳을 찾는 손님이 많은 이유 가운데 하나다. 규모도 대단해서 단 2개의 건물에 1천개가 넘는 객실이있다. 전망 좋은 방은 역시 슬로프 방향, 스키시즌은 물론이고, 비시즌 때 보이는 파란잔디에서의 골프장면은 마음을 여유롭게한다. 비발디 파크에서는 이곳을 세계적인 시설로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 팔봉산 』
팔봉산은 산 이름 그대로 8개의 바위 봉우리가 어울려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산의 높이는 그리 높지 않지만 산을 휘감아 도는 홍천강과 어우러져 주변 경관이 아름답고, 피서지로도 좋아 여름 산행으로 각광받고 있다. 여름철이 되면 어디에서나 낚시나 물놀이를 할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팔봉산유원지는 특히 오래 전부터 널리 알려져 있다.등산코스는 1봉에서 8봉을 잇는 코스를 이용한다. 해발 300m에 불과하지만 암릉길이다양하므로 만만하게 보아서는 곤란하다. 어유포리에서 신작로를 따라 20분 정도 걸어 가면 팔봉산 입구에 닿는다. 여름에는 입구까지 버스가 운행된다. 팔봉산의 여덟봉우리가 바라보이며 절경을 이루고, 맑디맑은 홍천강물을 따라 하얀 모래사장이 펼쳐진다. 한여름의 땀을식혀주기에 충분하다.
『 가령폭포 』
가령폭포는 자연속에 숨겨진 오지의 백암산 서남쪽 기슭에 숨어 있으며 개령폭포라고도 불리웁니다. 우렁찬 굉음을 토하며 수십미터의 낭떠러지를 뒤흔들며 내려꽂는 자태가 웅장합니다. 폭포아래에서 폭포의 정상을 바라다 보면 준엄한 계곡 사이에 얹혀진 하늘에서 물이 떨어지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 홍천강꽁꽁축제 』
매년 겨울 홍천송어와 함께하는 홍천강 꽁꽁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홍천에서 펼쳐진다.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와 가족이 함께즐기는 실내낚시터, 맨손으로 송어를 잡는 맨손송어잡기까지~, 어린치어부터 12개월 간 건강하게 키운 홍천송어를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대표축제 중 하나다.
사진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